Taxi
역사
2011 카이스트 뉴스와 2018 카카오모빌리티 리포트에서 소개될 정도로 카이스트는 많은 사람들이 택시를 승차하는 장소입니다. 이에 따라 같은 시각에 같은 목적지를 향하는 사람을 모아 동승하여 택시비를 절감하고 싶어하는 학우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게시판 형태의 기존 커뮤니티나 SNS를 이용해 택시 동승자를 모집하는 것은 UI/UX 상의 한계가 존재합니다. 이러한 불편함이 Ara와 같은 커뮤니티 등에서 표출되며 택시 동승 모집만을 위한 새로운 서비스의 필요성이 제기되었습니다.
이를 계기로 시작된 Taxi는 카이스트 구성원간 택시 동승자 모집 서비스입니다. 기계동 택시승강장, 대전역, 버스터미널 등의 출발/도착지나 출발 시간을 기반으로 택시 동승자를 찾을 수 있습니다. 동승 이전에는 채팅 기능을 통해 세부적인 장소와 시간을 조율하도록 돕고, 동승 이후에는 간편하게 정산 현황을 확인하도록 돕습니다.
Taxi는 2021년 봄학기에 Toy Project로 개발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듬해 가을인 2022년 가을학기에 Taxi Beta를 출시하여 일부 KAIST 학우들에게 홍보를 진행하여 의견을 수렴하였습니다. 2022년 가을학기에 Taxi 정식 서비스를 출시하여 홍보하였습니다.
향후 계획 및 목표
- 카이스트 학우들의 택시 동승 문화를 선도하는 서비스
- 동승부터 정산까지 한 앱에서 모두 해결하도록 도와주는 서비스
- KAIST 학우들이 편하게 접할 수 있는 SPARCS 서비스
서비스 소개

- 메인 : 동승할 수 있는 모든 택시 동승 방 리스트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요일에 방이 있는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검색 : 출발지, 도착지, 시간을 설정해 원하는 조건의 방이 있는지 검색할 수 있습니다.
- 개설 : 출발지, 도착지, 시간을 설정해 동승 모집 방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 내 방 리스트 : 내가 참여 중이거나 과거에 동승했던 방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채팅 : 동승자들과 채팅을 하여, 시간 & 장소 조율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산 & 송금 여부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 마이페이지 : 내 정보 수정, 알림 설정, 신고 내역 확인, 문의하기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