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RCS에서 하는 일

서비스

SPARCS에서는 누리꾼들과 KAIST 학우들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웹 서비스를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등의 서비스를 운영 및 유지 보수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스터디 그룹

같은 주제에 대해서 관심을 가진 사람들끼리 모여 함께 공부하며, 발표하고 토론하는 활동입니다.
SPARCS 학술 활동의 중추 역할을 하는 매우 중요한 활동입니다.

세미나

세미나는 연구한 주제에 대해서 발표하고, 그에 대해서 토론하는 활동입니다.
보통 어떤 주제에 대해 많은 지식을 갖고 있는 사람이 그 주제를 소개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신입생을 위한 세미나가 매년 이루어지며, 기술을 주제로 한 Techtalk도 진행합니다.
스터디 그룹과 비슷하지만, 선배가 후배에게 지식을 전달하는 형태로 진행되는 그룹 세미나도 열립니다.

프로젝트

학업과 스터디, 세미나 등을 통해 알게 된 지식을 실제로 응용해보는 활동입니다.
프로젝트를 의뢰받아 진행하기도 하며, 마음이 맞는 사람끼리 모여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영구적으로 진행하는 프로젝트도 있습니다.
프로젝트를 통해 만들어진 결과물은 학교 구성원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배포 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는 SPARCS의 다른 모든 활동들의 결실입니다.

워크샵

SPARCS Workshop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스팍스만의 공개 세미나입니다.
실무에서는 중요하지만 학교에서는 소홀히 넘어가는 것들, 우리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등을 선배들의 활동을 통해 되돌아보며, 향후 IT 업계를 주도할 기술에 대해서도 알아봅니다.

친목 활동

학술 활동 외에도 매년 MT, 딸기파티, 개강/종강 파티, 소풍, 홈커밍데이 등 여러 가지 친목 행사를 진행합니다.
모두가 (교내 최대 규모의)동아리방에 모여서 함께 생활하는 것 또한 중요한 친목 활동 중 하나입니다.